대전시, 먼저가슈 그림그리기·글짓기 대회 개최
대전시, 먼저가슈 그림그리기·글짓기 대회 개최
19일 이응노미술관 앞 잔디광장서
  • 금기양 기자
  • 승인 2019.10.15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금기양 기자]이달 19일 오전 10시∼ 오후 4시 서구 만년동 이응노미술관 앞 잔디광장에서 ‘2019 먼저가슈 그림그리기·글짓기 대회’가 열린다.

대전시와 먼저가슈 교통문화운동 시민모임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창작활동을 통한 대전형 교통문화 ‘먼져가슈’ 생활화를 위해 마련됐다.

대전시교육청과 대전지방경찰청이 후원한다.

대회는 그림그리기와 글짓기 2개 분야에서 양보하고 배려하는 교통문화도시 대전의 모습과 트램·버스·택시·자전거 등 공공교통수단이 사람과 더불어 질서 있게 공존하는 모습을 주제로 진행된다.

그림그리기는 유치부, 초등부(저), 초등부(고) 의 3개 부문으로 운영되며 크레파스, 수채물감 등을 사용해 제공되는 도화지에 그려 제출하면 된다.

글짓기는 초등부(저), 초등부(고)의 2개 부문으로 체험수기, 편지, 실천서약서 등 자유양식으로 제공되는 원고지에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단 현장에서 배부한 도화지와 원고지만을 이용할 수 있으며, 기타 미술재료 돗자리 등은 참가자가 준비해야 한다.

출품작에 대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우수작 35점을 선정한 뒤 대전시청과 대전교통문화연수원, 대전도시철도공사 지하철역 등 순회 전시를 통해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대회에는 대전 청소년 국악관현악단의 축하공연을 비롯해 교통안전 체험교육,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캘리그라피 등 참가자들이 즐길 다양한 부대행사도 개최된다.

참가는 대전시 홈페이지 시정소식(‘먼저가슈’ 게시글 검색)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nayoung5005@naver.com)로 접수하거나 대회당일 현장에서 접수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접수담당자(☎ 010-8108-5005) 혹은 공공교통정책과(☎ 270-5714)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서 제출시 개인정보와 작품관련 동의서는 필수로 제출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