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식] ○...소정면, 소정구길·백제휴게소 국화 꽃길 조성 외
[세종소식] ○...소정면, 소정구길·백제휴게소 국화 꽃길 조성 외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10.21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정면, 소정구길·백제휴게소 국화 꽃길 조성

세종시 소정면(면장 염기택)이 가을을 맞아 소정구길을 비롯해 관내 주요 도로변과 휴게소 꽃동산에 가을 국화꽃을 심었다.

소정면의 주요 도로인 소정구길(KCC세종공장∼소정면사무소)을 비롯해 백제휴게소 꽃동산 외 2곳으로, 소정면 주민뿐만 아니라 소정면을 지나는 차량 운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소정면은 계절꽃 심기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전정 및 예초작업을 마을 공동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성공적인 국토공원화 대상지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염기택 면장은 “앞으로도 소정면은 주민들과 함께 국토공원화 조성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고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주택 관리소장 간담회

세종시 고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안정순)가 21일 고운동 북측 복컴에서 공동주택 관리소장들과 ‘제3차 고운반딧불이 간담회’를 열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8, 9월에 이어 세 번째로 동내 공동주택을 3권역으로 나눠 실시하는 간담회 중 마지막으로 실시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고운동 내 4개단지 공동주택 관리소장들과 고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모여 공적 시스템에 걸러지지 않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들은 앞으로도 단지 내 도움이 필요한 대상은 물론 주변에 어려운 이웃을 함께 찾고 알려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함께 힘쓰기로 했다.

이번 간담회에 이어 이날 고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상가 및 번화가에서 거리캠페인을 실시하며 고운동 지역복지의 구심점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알리고, 착한가정 착한가게 홍보를 실시했다.

안정순 고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총 3번에 걸친 간담회가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데 큰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고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 11월 학교선생님들과도 간담회를 열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노력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임재일 고운동장은 “앞서 열린 캠페인 후 시민이 연락해 와 어려운 이웃을 찾아주는 사례가 있었다”며 “고운반딧불이 간담회와 캠페인이 복지사각지대 발굴은 물론 우리 이웃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