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석 ‘총리인사청문특위원장’ 선출
박병석 ‘총리인사청문특위원장’ 선출
“국민 공감과 합의 얻어내는데 진력”
  • 박남주 기자
  • 승인 2007.03.22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정무위원장인 열린우리당 박병석 의원(대전.서갑)이 22일 국무총리(한덕수) 임명동의에 관한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선출됐다.
간사엔 열린우리당 몫으로 송영길 사무총장이 맡았으며 한나라당에선 재선인 고흥길 의원이, 그리고 통합신당모임 측에선 우제창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국무총리 인사청문회를 위해 구성되는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총 13인으로, 열린우리당 5인, 한나라당 5인, 통합신당모임 1인, 비교섭단체 2인으로 구성됐다.
한덕수 총리 내정자에 대한 임명동의안이 지난 15일 국회에 제출됐고 인사청문특위 구성이 마무리됨에 따라 오는 29, 30일 이틀간 인사청문회를 거쳐 내달 2일 본회의 인준 표결 절차를 거치게 된다.
박 의원은 “고위공직자로서 업무에 대한 수행 능력과 자질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도덕성과 청렴성이 기본 조건이 돼야 한다”며 “청문회에서 공정한 사전 검증을 통해 인선 결과에 대한 국민적 공감과 합의를 얻어내는데 진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인사청문특위는 이날 오후 첫 번째 회의를 열어 위원장과 간사 선임 및 증인채택, 자료 제출 안건을 의결한 뒤 본격 활동에 착수했다.

인사청문특위 위원 명단
▲열린우리당=박병석 (위원장), 송영길(간사), 김명자, 정의용(위원) ▲한나라당=고흥길(간사), 박승환, 윤건영, 주성영, 진수희(위원) ▲중도개혁통합신당추진모임=우제창(간사) ▲비교섭단체=신중식(위원, 민주당) 강기갑(위원, 민주노동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