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소방서 "화목보일러 주택화재 주의하세요"
서산소방서 "화목보일러 주택화재 주의하세요"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9.11.0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목보일러 인한 주택화재 홍보 포스터

[충남일보 송낙인 기자] 서산소방서(서장 권주태)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취급 부주의로 인한 화재위험성이 높아짐에 따라 지역주민들의 화목보일러 사용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를 당부했다.

지난 10월 1일 오후 7시께 인지면 화수리, 화목보일러를 사용하는 주택에서 사용자의 취급부주의에 의한 화재가 발생한 바 있다.

다행히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가 구비된 주택으로 관계자에 의한 초기 진압되어 큰 피해는 없었으나 자칫 큰 화재로 이어질 뻔한 사고였다.

화목보일러 등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불연재로 구획된 별도의 공간에 설치 △보일러 및 난로 주변 2미터 이내 가연물을 두지 말 것 △건축물 접촉면으로부터 열 차단 가능한 단열판 설치 △연소실 및 연통 안에는 타르 등 찌꺼기가 쌓이지 않도록 주기적인 청소 △불을 지펴둔 채로 장시간 출타 자제 등 안전수칙을 바로 숙지해 사전 화재예방을 실천해야 한다.

김원근 화재대책과장은 “화목보일러 화재 원인은 대부분 사용자의 취급부주의 및 안전수칙을 제대로 지키지 않아 발생 한다”며 “화목보일러 사용 전 연통청소 및 주변에 장작 등 가연물을 두지 말고 특히 주택용소방시설인 소화기를 꼭 비치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