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특허정보검색서비스 키프리스 새 단장
특허청, 특허정보검색서비스 키프리스 새 단장
검색 중심 심플한 디자인으로 개편, 이벤트도 열려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9.11.26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편된 KIPRIS 홈페이지 메인화면.
개편된 KIPRIS 홈페이지 메인화면.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특허청은 26일 특허정보검색서비스인 키프리스(KIPRIS) 홈페이지(www.kipris.or.kr)를 새롭게 개편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키프리스는 특허청이 보유한 특허·상표 등 국내외 지식재산권 관련 정보를 이용자가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검색할 수 있는 대국민 특허정보 검색 서비스이다.

그동안 이용 실태 및 만족도 조사, 모니터단 등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했으며, 이번 개편은 서비스를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체계적인 디자인 설계에 중점을 뒀다.

우선 검색서비스 이용자가 대다수인 점을 고려해 메인화면의 검색창을 확대하고 서비스 이용 방법과 같은 검색 중심의 콘텐츠를 전면에 배치하였으며, 초보자 검색 메뉴도 찾기 쉽게 중앙으로 이동했다.

또 복잡했던 메뉴를 단순화하고 색상 구성도 일관성 있게 변경했으며, 영문 메뉴를 한글로 바꾸는 등 정보 전달력과 가독성을 대폭 향상 시켰다.

더불어 키프리스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하여 내달 6일까지 ‘단계별 개편정보 확인하기’와 ‘키프리스 이벤트 입소문 내기’ 등 이벤트를 실시한다.

특허청 관계자는 “키프리스를 통해 지식재산권 정보가 국민들에게 좀 더 친숙하고 가까이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