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차 민주당 충청권 당정협의회 28일 개최
제4차 민주당 충청권 당정협의회 28일 개최
혁신도시 지정, 미세먼지, 관광활성화 등 공동 대응방안 논의
  • 금기양 기자
  • 승인 2019.11.28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금기양 기자]제4차 더불어민주당 충청권 당정협의회가 28일 오전 11시 충청권 4개 광역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국회에서 개최됐다.

이날 당정협의회에는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를 비롯해 조정식 정책위의장 등 당지도와 지역 국회의원 등이 대거 참석했다.

당정 회의는 그동안 충청권 당정협의회에서 발굴·채택한 공동주제 추진성과와 진행상황 공유, 현재 추진 중인 혁신도시 지정 및 공공기관 이전, 미세먼지 공동대응 및 문화관광벨트 구축 등에 대한 향후 추진전략을 논의했다.

지난 4월 7일에 열린 제1차 협의회에서는 ▲ 2030충청권 아시안게임 공동유치 ▲ 충청권 미세먼지공동대응 ▲ 4차산업혁명 충청권 상생밸트 구축 ▲ 충청권 광역교통체계 구축 방안을, 6월 18일 2차 협의회에서는 ▲ 혁신도시 지정 및 공공기관 이전 ▲ 일자리 공동발전 과제를, 8월 25일 3차 협의회에서는 ▲ 충청권 문화관광벨트 구축방안을 공동주제로 선정했으며, 충청권 당정은 해당 과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그동안 협약체결, 공동 건의문 채택, 공동용역 추진, 정부 예산 확보 등 당정이 긴밀하게 협조해 충청권 상생발전과 지역 간 균형발전을 도모해왔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이날 “당정협의회 공동의제 중 하나였던 지역인재 채용 확대가 지난달(10.31) 혁신도시법 개정으로 성과를 이뤄냈다”며,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국가균형발전특별법 등 관련 법률 개정도 연내 국회를 통과할 수 있도록 충청권의 모든 역량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총회 유치’와 관련해 “93대전엑스포 이후 최대 행사인 만큼, 지역만이 아닌 국가적인 행사로 개최해 충청권의 풍부한 관광자원과의 연계 방안을 마련하는 등 충청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준비할 것”이라며 “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충청권의 많은 관심과 지원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충청권 더불어민주당 4개 시·도당 및 광역자치단체가 함께하는 당정협의회는 지역의 주요현안의 해결을 위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공동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로 민선 7기 들어 분기별 1회씩 정례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