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식]○...‘2019 연기면 주민자치 문화한마당’성료 외
[세종소식]○...‘2019 연기면 주민자치 문화한마당’성료 외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12.01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연기면 주민자치 문화한마당’성료

세종시 연기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진명)가 지난달 30일 연남초등학교 대강당에서 올 한 해 주민자치프로그램의 성과를 주민들과 함께 나누는 ‘2019 연기면 주민자치 문화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부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와 2부 영화의 날, 축하공연 등 다채롭게 구성해 주민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풍물, 댄스 등 한 해 동안의 주민자치프로그램의 성과를 발표뿐 아니라 영화 상영을 통해 문화 복지 혜택을 받기 어려운 주민들이 다함께 영화를 관람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진명 주민자치위원장은 “그동안의 주민자치 성과를 펼치고 주민들이 함께 모여 소통하는 화합의 장이 되어 의미 있었던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을 위한 일이 무엇인지 생각하며 연기면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깨끗한 고운동 만들기’환경정화 활동 추진

세종시 고운동주민센터(동장 임재일)가 지난달 30일 고운동 ‘큰별꽃어린이공원’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추진하는 환경정화 캠페인으로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윈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사회단체와 주민, 각급 학교 학생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 참가자들은 ‘큰별꽃어린이공원’ 주변에 방치된 각종 생활쓰레기, 불법광고물과 현수막 등을 수거하는 환경정화 활동과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 홍보캠페인도 펼쳤다.

임재일 고운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이번 행사에 참여해 주신 주민과 학생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더불어 학생들과 함께 우리 지역을 더욱 더 깨끗하고 쾌적한 마을로 조성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