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시목초, 학교 방문의 날 개최
태안 시목초, 학교 방문의 날 개최
  • 문길진 기자
  • 승인 2019.12.02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목초 학교 방문의 날 개최

시목초등학교(교장 이상무)는 ‘시목초 학교 방문의 날’을 개최했다. 시목초는 신입생 모집을 위하여 태안읍내에 현수막을 부착하고, 7개 아파트 단지에 리플렛을 부착하는 등 홍보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많이 방문하는 ‘태안 작은영화관’과 도서관 2개소에 홍보 리플렛을 배포하였으며, 지난 26일(화)에는 태안의 유치원 학생 및 학부모 약 90여명을 대상으로 ‘시목초 학교 방문의 날’을 운영한 것이다.

이날 방문한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시목초의 행복놀이, 명절축제, 다양한 체험학습, 어울림 가득 인성교육에 대한 홍보를 실시했다. 이어서 크리스마스 트리가 설치된 교장실에서 학교장이 직접 산타모자를 쓰고 방문한 모든 학생들에게 선물을 전달하여 큰 호응을 얻어냈다. 마지막으로 모든 학생들이 시목초의 자랑 행복놀이공간 ‘방방장’을 체험하고, 재학생이 외발자전거와 S보드 타는 방법을 시연하는 것으로 이날 행사를 마무리했다.

인구수 감소로 인하여 불가피하게 학생수 감소로 이어져 태안의 많은 학교가 ‘작은 학교’로 운영되는 상황에서 시목초의 학생 모집을 위한 ‘학교 방문의 날’이 태안군을 살아가는 주민 모두에게 더욱 의미 있게 받아들여져야 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