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통합건강 증진사업 성과 보고대회 개최
충남도, 통합건강 증진사업 성과 보고대회 개최
만성질환관리 보건소 역할, 내년 사업추진 방향 논의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9.12.10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도는 10일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과 함께 ‘2019년 통합건강 증진사업 성과 보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양승조 지사와 시·군 보건소장, 담당 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유공자 표창, 우수사례 발표, 특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만성질환관리를 위한 보건소의 역할에 대해 논의하고 지역주민 건강 수준 분석 자료 및 지역별 건강 취약 지표를 중심으로 체계적인 사전 예방 관리와 바른 생활습관 관리를 위한 교육·홍보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공유했다.

참석자들은 내년 통합건강 증진사업 추진 방향을 논의했고 ‘도민 건강 우리가 책임지겠습니다’라는 구호와 함께 도민의 건강을 관리하는 담당자로서의 역할을 다짐했다.

또한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오피스 스트레칭 △고혈압 관리 강화를 위한 혁신 방안 △성인대상자의 효과적인 교육방법 등을 주제로 특강도 펼쳤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누구나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 또한 지방정부에 주어진 책무이며 잘 설계된 복지제도와 보건정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도민 모두가 더불어 건강하고 더불어 행복할 수 있도록 힘과 지혜를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