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일자리정보 총망라 ‘익사이팅 잡(Job)’ 블로그 오픈
동구, 일자리정보 총망라 ‘익사이팅 잡(Job)’ 블로그 오픈
실속있는 정보 제공, 온라인 실시간 상담창구 운영
  • 금기양 기자
  • 승인 2019.12.19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금기양 기자]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구직자에게 필요한 구직 정보를 총망라한 일자리전용블로그 '익사이팅 잡(Job)'을 새로 오픈했다.

동구 일자리지원센터가 관리·운영 중인 구의 일자리블로그는 구직자가 기업 홈페이지 등 각각의 사이트를 찾아 일일이 검색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누구나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수요자 맞춤형 온라인 구인·구직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개설됐다.

동구청 홈페이지와 연계·운영 중인 블로그에는 ▲일자리지원센터정보 ▲채용정보 ▲취업지원교육 ▲일자리뉴스 ▲구인지원 등의 다양하고 실속 있는 정보가 제공되며 온라인 실시간 상담창구도 운영하고 있다.

구인·구직을 원하는 주민들은 대전동구 일자리지원센터 블로그를 검색하거나 일자리전용블로그(https://blog.naver.com/donggujob) '익사이팅 Job’을 이용하면 된다.

또한 동구청 4층에 위치한 동구일자리지원센터(☏042-251-4635~7)에서는 전문 직업상담사가 6명이 상시적으로 일자리 상담을 해주고 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구직자의 성공취업과 구인업체의 원활한 인재채용을 위해 블로그와 연계한 다양한 행사와 시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며, “구인·구직 만남의 날,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소, 청년에서 중장년에 이르는 공공일자리모델 발굴 등에도 총력을 기울여 최상의 일자리매칭 서비스를 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