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돈곤 청양군수 “‘일신우일신, 일취월장’ 청양 추진”
[신년사] 김돈곤 청양군수 “‘일신우일신, 일취월장’ 청양 추진”
  • 충남일보
  • 승인 2020.01.01 0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흰 쥐띠 해입니다. 예로부터 흰 쥐는 지혜와 부지런함, 지도력의 상징으로 불렸습니다.

10간과 짝을 이루는 12지 가운데 삼라만상의 첫 번째 자리를 지키면서 풍요와 희망, 기회를 베풀어 왔습니다.

올해 전개될 청양군정 또한 여러분께 풍요와 희망, 기회를 드리기 위한 최선의 여정으로 꾸려 나가겠습니다.

차제에 일신우일신(日新友日新), 일취월장(日就月將) 두 가지 금언(金言)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내년 이맘때 1년을 되돌아보며 스스로 ‘잘 했다’는 보람을 느끼려면, 나날이 새로워지면서 발전하고 성장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선인들의 수많은 지혜 중에서 현재 우리 청양에 꼭 필요한 등불 같은 말씀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올해 우리는 지역소멸 위기극복 방안으로 ‘청양 퍼스트 운동’을 대대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이 운동은 자본 유출을 방지하면서 지역 선순환 경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범군민 실천운동입니다.

지역 제품과 지역 업체 우선 이용하기를 실천 덕목으로 삼으면서도 단순한 애향심 마케팅을 뛰어 넘어 모든 분야의 일류화를 통해 대외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새로운 기지개입니다.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과 성원을 기대하면서, 모든 일이 원하는 것보다 더 잘 풀리는 경자년 한해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