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키스컴퍼니, 제5회 대전맨몸마라톤대회 성료
맥키스컴퍼니, 제5회 대전맨몸마라톤대회 성료
1일 2500여 명 참여… 매 대회마다 특별한 이벤트 진행
  • 금기양 기자
  • 승인 2020.01.02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금기양 기자] 충청권 대표 주류기업 맥키스컴퍼니(회장 조웅래) 주최 2020년 경자년 새해 맞이 제5회 ‘2020 대전맨몸마라톤’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1일 대전 엑스포시민광장 일원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2500여 명의 마라톤 마니아들이 참가해 열띤 경주를 펼쳤다.

대전맨몸마라톤 대회는 매년 1월1일 오전 11시 11분 11초에 맨몸으로 출발해 친환경 과학도시 대전의 갑천길을 따라 한밭수목원→유림공원→카이스트→과학공원 등 7km 구간을 달리는 이색 행사로 유명하다.

이날 행사에는 참가자를 비롯해 특별한 새해 첫날을 맞이하기 위해 가족과 연인, 친구 등 전국에서 5000여 명의 인파가 몰려 인산인해를 이뤘다.

특히 대전맨몸마라톤 대회는 볼거리와 이벤트가 많은 참여형 마라톤대회로도 유명하다.

대회참가자들은 각자의 개성을 담은 맨몸 바디페인팅과 함께 다양한 문구로 표현한 새해 각오 및 이색복장을 착용해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식전응원공연과 준비운동으로 추위를 달랜 참가자들은 출발과 동시에 소망을 담은 풍선을 날리며 첫발을 내디뎠다.

주로 구간마다 아름다운 풍광을 즐기면서 사진촬영을 하는 등 달리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었다.

결승점에는 꽃가루를 맞으며 신년행운을 기원하는 박깨기 행사로 새해맞이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맥키스컴퍼니에서 ‘2020년’을 기념해 특별상 ‘이제우린 20대다’상을 준비했다.

이 상은 20대의 열정과 패기를 잘 표현한 참가자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코스프레 및 퍼포먼스 등을 심사기준으로 선정했다.

수상자 김철(27세)씨는 “2020년 첫날에 새해 각오를 다지고 남들과 다른 20대의 추억을 만들기 위해 참가한 대회에서 특별한 상까지 받게 돼 영광이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외에도 맥키스컴퍼니는 참가자들에게 포토제닉 이제우린상 및 바디페인팅상, 깜짝상 등의 다양한 특별상을 수여했다.

위시월·포토월·참가자 인증샷 및 이제우린 사진관 등 특별 이벤트도 진행했다.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맥키스오페라의 뻔뻔(fun fun)한클래식 공연을 펼쳐 대회의 풍성함을 더했다.

대회가 끝난 후에는 따듯한 떡국 나눔의 자리가 마련돼 추운 몸을 녹이는 시간을 가졌다.

대회를 준비한 맥키스컴퍼니 조웅래 회장은 “2020년 첫날 추위를 이기고 맨몸으로 대회에 참가한 모든 분들에게 박수를 보내며, 새해 소망하는 것들을 모두 성취하길 기원한다”고 대회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