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식]○...전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떡 나눔 외
[세종소식]○...전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떡 나눔 외
  • 한내국 기자
  • 승인 2020.01.20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떡 나눔

세종시 전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0일 설 명절을 맞아 지역 내 독거노인 및 저소득 가구 등 어려운 이웃 80가구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외롭게 설 명절을 보내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떡국 떡을 지원해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추진됐다.

평소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나눔 문화 확산 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는 전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외롭게 지내는 이웃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따뜻한 온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석수 민간 공동위원장은 “우리의 관심과 정성이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로 다가가 삶의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 소외계층의 복지 향상을 위하여 나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전의면, 설맞이 국토대청결 운동 실시

세종시 전의면(면장 이은일)이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20일 관내 기관·단체,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국토대청결 운동을 실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지역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주요 도로변 및 하천 등을 대대적으로 청소하고, 동절기 방치된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특히 설 명절을 맞아 우리 면을 방문할 귀성객 및 주민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명절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마을 진입도로와 생활쓰레기 취약지역 대청소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와 함께 봄철 산불의 주요 원인인 논·밭두렁, 농업부산물 소각을 방지하기 위해 의용소방대원을 중심으로 산불예방 캠페인을 추진했다.

더불어, 설 연휴 전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재난 취약 시설에 대하여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주민들에게 자율안전점표를 배부하며 매월 4일 시행하는 ‘안전점검의 날’에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이은일 전의면장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전의면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정화활동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아름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확대 시행

세종시 아름동(동장 여상수)이 기존 복지대상자 뿐만 아니라 생애전환기 및 위기가구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서비스를 20일부터 연중 확대 시행한다.

이번 서비스는 주민 중심의 접근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되는 사업으로, 위기사유 발생 시 즉시 방문해 예방적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기존의 복지대상자 뿐만 아니라 출산·양육가구, 노인진입가구 등 생애전환기 가구와 고위험 1인가구 등 돌봄 필요대상, 위기가구 등으로 대상이 확대된다.

또 사회적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하기 위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아름동 구석구석을 누비며 주민 생활실태를 살피는 등 지역사회 인적안전망을 가동한다. 

여상수 아름동장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서비스는 기다리는 복지가 아닌 적극적으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라며 “민·관이 함께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제적 어려움이나 건강문제, 사회적 고립 등으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주민은 아름동행정복지센터 복지행정과(044-301-6302)로 문의하면 된다.

○...조치원읍 공직자 설맞이 위문활동 전개

세종시 조치원읍(읍장 임재공) 공무원들이 훈훈한 설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20일부터 4일간 관내 불우 가정을 찾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위문 활동을 펼친다.

조치원읍 공무원들은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설과 추석 등 연 2회에 걸쳐 위문활동을 추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의 생활 여건을 살피고 필요한 것을 파악해 지원하고 있다.

임재공 조치원읍장은 20일 신흥리에서 홀로 외롭게 지내시는 어르신 가구를 방문해 화장품과 백미 10㎏를 전달하고 위로했다.

또 조치원읍 4개과 과장을 비롯한 읍 공직자들도 각 과별로 어려운 이웃을 방문, 생필품과 백미를 전달하는 등 위문 활동을 펼쳤다.

임재공 읍장은 “몇 년째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위문 활동을 통해 주민들과 정을 나누는 것은 공무원 스스로에게도 기쁨일 것”이라며 “읍민 모두가 행복하고 인정 넘치는 조치원읍이 될 수 있도록 공무원이 먼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연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위문품 전달

세종시 연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병민, 홍순제)가 설 명절을 맞아 주변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사랑을 나누고자 관내 복지시설 및 경로당, 저소득가정을 위로 방문한다.

연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일부터 23일까지 아동·노인·정신건강증진·병원 등 관내 9곳의 사회복지시설과 저소득 30가구 및 관내 경로당 57곳을 방문, 위문품을 전달하고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한다.

이번 위문에서 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지역 주민들이 후원한 쌀, 배, 김과 겨울 이불을 전달한다. 

특히 저소득가정을 방문해서는 생활실태와 애로사항 청취를 통해 향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홍순제 공동위원장은 “작은 도움의 손길이지만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과 희망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복지시설에 대한 특별한 관심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된 이웃을 돕는 나눔 문화가 확산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