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계룡사랑상품권’ 판매량 고공행진
계룡시 ‘계룡사랑상품권’ 판매량 고공행진
판매량 지속증가… 지역경제 활성화 효자 역할 톡톡
  • 김일환 기자
  • 승인 2020.01.20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계룡시가 지난해 12월 26일부터 명절 전 10% 할인판매로 전환해 판매하고 있는 ‘계룡사랑상품권’이 엄청난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시에 따르면 10% 할인 후 15일간 판매량이 10억 여 원이며, 일 평균 판매량은 7000여 만원으로 지난해 총 판매량 29억 원 대비 엄청난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상시 5%, 명절 30일 전에는 10% 할인을 하고 있는 이 상품권은 구매 시 높은 할인율에다 가맹점도 많아 지역 자금의 역외유출을 막고, 지역경제의 선순환을 이끄는 ‘지역 화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상품권 판매량이 급속히 증가한 이유로 연말 각종 모임과 회식 등을 앞두고 관내 음식점 이용률이 높아짐에 따라 상품권 혜택을 보려는 시민들의 소비 심리가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대형마트를 제외하고 동네 작은 문방구·슈퍼마켓은 물론 음식점·학원 등 계룡 시내 웬만한 업소들은 상품권을 취급하고 있다.

현재 상품권을 구매하고자 하는 시민들은 오는 23일까지 관내 농협을 방문해 구매하면 월 50만 원 한도 내에서 10%의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상품권 가맹점 3곳 이상에서 월 30만 원 이상 소비한 계룡시민에게 소비금액의 10%를 상품권으로 지원해주는 골목상권 소비지원사업까지 진행하고 있어, 지역 내에서 소비하고 있는 시민들의 혜택이 배가 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상품권 사용률이 높아질수록 관내 소상공인의 경기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시는 올해 30억 원의 상품권을 발행할 계획이었으나, 엄청난 판매량을 보임에 따라 상품권 추가 발행 여부를 검토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계룡사랑상품권 발행을 통해 지역 내 자본의 외부 유출을 방지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실질적 소득 증대를 도모할 계획”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품권 사용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청 일자리경제과(042-840-2581~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