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시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차단 총력"
허태정 시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차단 총력"
28일 주간업무회의, 원자력연구원 방사능유출 대응 등 논의
  • 금기양 기자
  • 승인 2020.01.28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금기양 기자]허태정 대전시장은 28일 주간업무회의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책상황을 점검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설 연휴로 인해 여행객 등 중국에서 입국이 계속 이어지고 있어 확진자는 물론 접촉자까지 철저히 파악해야 한다”며 “다행히 우리시에는 확진자가 없지만 언제든 즉각 대응할 수 있게 관련기관, 병의원 등의 매뉴얼을 계속 점검”을 당부했다.

특히 “최근 메르스 의심환자 오보가 삽시간에 퍼져 시민 불안을 가중시켰듯 시민 긴장감이 고조된 상태”라며 “실시간 정보를 시민과 언론에 즉각 알릴 수단을 확보하고 지역사회 커뮤니티도 적극 활용 것”을 강조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군중이 모이는 행사 개최를 자제하는 등 초기 대응을 잘 해야 한다”며 “보건복지국은 물론 각 실국이 긴밀한 협업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집중하라”고 했다.

이어 혁신도시 추가지정을 위한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 국회 처리를 두고 “영남권 의원들 반발기류에 적극 대처할 수 있는 지역역량 결집”을 강조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이번 임시국회 때 법 개정안이 관철되도록 하는 것이 핵심이며, 대전과 충남의 강력한 의지표명이 필요한 때”라며 “관련 부처에 시민의지가 담긴 서명부를 전달하고 국회를 찾아가 설득작업을 강화하자”고 독려했다.

특히 허태정 대전시장은 “한발 더 나아가 이번 총선에서 각 정당이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을 분명한 입장에서 공약으로 내놓도록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이어 허태정 대전시장은 한국원자력연구원(이하 원자력연) 방사능물질 유출사건에 대해 보다 적극적인 대응으로 시민불안을 해소해야 한다고 밝혔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원자력연이 유사한 사고를 반복하는데다 늦장 정보제공으로 시민 불안감이 가중되고 있다”며 “우리시가 더 적극적으로 문제를 제기하고 재발방지를 위한 정보공유 등 체계를 관리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밖에 이날 허태정 대전시장은 올해 공모사업 적극 대응, 본격 사업추진에 따른 시민갈등 조율을 위한 대화 확대 등을 지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