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도시 지정 반대 움직임에 충남지역 반발 갈수록 확산
혁신도시 지정 반대 움직임에 충남지역 반발 갈수록 확산
시민단체, 대규모 상경 집회 추진… 양승조 지사, 한국당 대표 방문예정
  • 우명균 기자
  • 승인 2020.02.03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대구‧경북지역 일부 국회의원들의 ‘충남·대전 혁신도시 지정 반대 움직임’에 대해 충남지역의 반발이 갈수록 확산되고 있다.

충남도와 충남도청 노조, 시민단체에 이르기까지 이를 강력히 규탄하고 있는 가운데 시민단체측은 반대 의원들에 대한 ‘총선 심판론’과 함께 대규모 상경 집회를 추진한다.

충남도에 따르면 충남지역 시민단체 등 각계의 단체로 구성된 충남혁신도시유치범도민추진위원회(추진위)는 릴레이 성명서 발표 및 대규모 상경 집회를 가질 예정이다.

충남도 역시 대구‧경북 일부 국회의원의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 반대에 대응하고 2월 임시국회 통과를 위해 총력전을 펼친다.

이와 관련해 충남도는 국회 산업통상자원위 및 법사위 의원실을 방문하고 양승조 지사는 자유한국당 대표 방문을 추진한다. 혁신도시 지정 관련법안의 2월 임시국회 통과를 위한 대국민 홍보도 강화할 계획이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3일 중국 우한 교민 임시생활시설인 아산 경찰인재교육원 인근에 설치한 현장대책본부에서 가진 첫 실·국·원장회의에서 “충남 혁신도시 지정은 지금 우리 도정의 가장 중요한 현안 중 하나”라며 “2월 임시국회에서 국가균형발전법 개정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주문했다.

양 지사는 “최근 대구·경북 일부 국회의원을 비롯한 정치권 일각에서는 부정적인 의견을 표출하면서 지역 간, 정당 간 갈등이 증폭되고 있다”며 “충남 혁신도시 지정은 도민의 오랜 염원이자 더 큰 대한민국을 이끌 발전 전략”이라고 강조했다.

양 지사는 “이를 협소한 시각으로 보고 총선과 표심, 지역 이기주의를 부추기는 정치적 논리를 분명하게 경계하면서 차분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충청남도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김태신)은 최근 성명을 내고 “혁신도시 저지 음모를 즉각 중단하라”며 “혁신도시 특별법 개정에 적극 동참하라”고 촉구했다.

혁신도시추진위는 성명을 통해 충남 혁신도시 지정을 당론으로 채택할 것을 요구하고 "정치권이 2월 국회에서 법안 개정을 막는다면 이번 총선에서 심판에 나설 것"이라고 경고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