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신종코로나’ 대응 공조 모색
충남도의회, ‘신종코로나’ 대응 공조 모색
입소자 관리현황, 충남도 대응상황 보고 청취… 협력방안 강구
  • 우명균 기자
  • 승인 2020.02.04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도의회는 4일 아산에 마련된 충남도 종합대책본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종합대책 상황을 청취하고 의회 차원의 협력 방안을 강구했다고 밝혔다.

도 의회에 따르면 유병국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의회사무처 간부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대책 보고에서는 입소자 관리 현황과 충남도 대응 상황에 대한 보고를 청취하고 지역주민과 우한교민 지원을 위해 애쓰고 있는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의원들은 이 자리에서 관계기관 간 합동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음압구급차와 이동형 엑스선촬영(엑스레이·X-RAY) 장비 구입시 예비비·국비 집행(성립전 예산)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가짜뉴스로 인해 주민들의 오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수시로 정보를 공유하고 방역활동과 주민 안전을 위한 진료활동에도 각별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고위험군인 의사환자와 접촉자는 물론 사각지대에 놓일 수 있는 외국인 노동자와 다문화가족 등 취약계층 관리대책 점검과 함께 아산지역 주민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도 협의했다.

도 의회에서는 지역주민과 우한교민 안녕을 위한 아산시민들의 대승적 차원의 결단에 보답하기 위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We are with Asan!"(우리는 아산과 함께합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릴레이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유 의장은 “위기 상황이 하루빨리 끝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지역주민의 안녕과 우한교민의 빠른 쾌유를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