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역사문화연구원, 적극행정·인권경영 선포식
충청남도역사문화연구원, 적극행정·인권경영 선포식
조직문화·업무행태 개선, 도민 인권 실천 다짐
  • 우명균 기자
  • 승인 2020.02.04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청남도역사문화연구원은 4일 연구원 회의실에서 적극행정 실천 다짐 및 인권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연구원에 따르면 이날 적극행정 실천 다짐 및 인권경영 선포식은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선포식에서 직원들은 ‘도민을 더 행복하게’ 란 슬로건을 모토로 위축된 조직문화와 업무행태를 개선하고 인권존중을 바탕으로 한 도민 인권 실천을 다짐했다.

결의대회는 1부 적극행정 실천결의문 낭독을 시작으로 인권경영 개선 퍼포먼스, 적극행정 실천방안 발표 등이 있었고 적극행정에 동참하겠다는 직원들의 의지를 담은 서명식도 함께 했다.

이어진 2부 인권경영 선포식에서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인권경영에 대한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내용으로 선언서 낭독 및 서명식이 있었다. 인권경영을 위한 조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자유토론도 실시했다.

박병희 원장은 이 자리에서 “적극행정에 대한 직원 아이디어는 행정업무 및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것”이라며 “소신 있게 적극적으로 업무처리를 하다가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직원들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 원장은 “인권경영 역시 충남의 역사문화를 선도하는 연구원으로서 선도적인 입장에서 전파될 수 있도록 직원들의 자율실천 활동을 지속해 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