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후원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 레이싱 드라이버 인재육성
한국타이어 후원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 레이싱 드라이버 인재육성
10여년 간 축적해 온 노하우·기술 전수, 국내 모터스포츠 발전 기여
  • 박해용 기자
  • 승인 2020.02.06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CJ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출전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 차량.
2019 CJ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출전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 차량.

[충남일보 박해용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조현범, 이하 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가 올해부터 레이싱 드라이버 인재육성 프로그램인 ‘아트라스비엑스 주니어 프로그램’ 을 운영한다.

‘아트라스비엑스 주니어 프로그램’ 은 뛰어난 성장 가능성을 지닌 젊은 레이싱 드라이버 유망주들이 국내 대표 선수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는 지원 프로그램이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선수에게는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의 베테랑 선수들이 멘토로 나서 팀이 지난 10여년 간 축적해 온 레이싱 관련 노하우와 기술을 전수하는 트레이닝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한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가 보유한 최고 수준의 장비 및 인력을 통해 차량 정비와 관리 등 레이싱과 관련된 제반 여건을 지원할 예정이다.

첫 번째 후원 대상으로는 2019년에 '팀 훅스' 소속으로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ASA 6000 클래스에 출전한 바 있는 김민상 선수가 선발됐다. 김민상 선수는 2020년 시즌에 ‘팀 훅스 아트라스비엑스’ 소속으로 CJ슈퍼레이스 ASA6000 클래스에 참가할 예정이며 드라이버 챔피언십 부문 시즌 종합 10위권 내 진입을 목표로 삼고 있다.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 조항우 대표 겸 선수는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가 새롭게 시작하는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선수들이 우리나라 대표 레이싱 드라이버로 성장하고 활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김민상 선수는 “첫 번째 후원 선수로 선발되어 매우 기쁘고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의 노하우를 최대한 습득하여 기복 없는 경기를 펼치고 싶다” 며 “성적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면서도 상위 드라이버들과 챔피언십 경쟁을 통해 한층 발전된 기량을 선보일 수 있는 시즌을 만들고자 노력할 것” 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 ‘F3 아메리카(F3 Americas)’, ‘24시 시리즈(24H Series)’ 등 유수의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를 후원하며 모터스포츠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신예 드라이버들의 등용문으로 알려진 ‘포뮬러 르노 유로컵(Formula Renault Eurocup)’, 청소년 카트 레이싱 선수들의 본격적인 오픈-휠 레이싱 입문 경기 '영국 포뮬러 4 챔피언십(F4 British Championship)' 과 같은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며 젊은 드라이버 육성에 앞장서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