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철 충남교육감 공약이행 '순조'
김지철 충남교육감 공약이행 '순조'
완료 3건, 정상 추진 53건 등 미이행 공약 없어
  • 우명균 기자
  • 승인 2020.02.06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의 공약 이행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충남교육청은 6일 회의실에서 공약 담당 공무원과 공약이행평가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약사업 평가를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 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회의에서 공약이행평가단은 계획 대비 추진 실적, 예산확보 상황, 이행률 등 공약사업 추진 현황에 대한 담당 공무원의 의견을 듣고 자율적인 토론을 거쳐 공약 사업에 대해 잘한 점과 미흡한 점에 대한 평가와 향후 공약사업 이행을 위한 개선 방안 등을 함께 논의했다.

충남교육청은 △혁신과 성장(14개)△안전과 인권(11개)△변화와 미래(11개)△참여와 협력(14개)△청렴과 자치(6개) 등 5대 정책 방향 56개 공약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임기 중 연도별 공약이행 계획에 따른 공약 이행률은 지난해 12월 말 기준으로 55.1%로 집계됐고 완료 3건, 정상 추진 53건으로 미이행 공약 없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은 공약사업 이행 상황을 분기별로 점검하고 추진 상황과 회의 결과를 도 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

이문희 정책기획과장은 “공약 사업은 도민과의 소중한 약속”이라며 “공약이행평가단에서 제시한 다양한 의견들은 면밀한 검토와 분석을 통해 공약사항의 성실한 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