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올해 첫 임시회 일정 조정… 신종 코로나 대응 집중
충남도의회, 올해 첫 임시회 일정 조정… 신종 코로나 대응 집중
상임위원회 일정, 17일 우한교민 격리조치 해제 이후로 연기
  • 우명균 기자
  • 승인 2020.02.09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도의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차단에 행정력을 집중할 수 있도록 올해 첫 임시회 의사 일정을 조정키로 결정했다.

도 의회는 의장단·상임위원장 긴급회의를 열고 제317회 임시회 의사일정(11-21일)을 조정 운영키로 의견을 모았다고 9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첫 날 1차 본회의를 제외한 상임위원회 일정은 도내 임시생활시설(아산 경찰인재개발원)에 머물고 있는 중국 우한 교민들의 격리 조치가 해제된 17일 이후로 연기했다.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지원 등 특별위원회 업무보고와 현장방문 일정은 취소했다.

현장 지휘를 맡은 공무원은 본회의에 불출석 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업무보고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방역 담당 실국의 대응상황 점검과 대응책 마련 위주로 진행할 방침이다.

유병국 의장은 “임시회 일정 조정은 국가적 위기 상황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 방지와 예방에 행정력을 총동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의회 차원의 대응책 중 하나”라며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의회 차원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 의회는 지난달 31일부터 도내 임시생활시설 인근에 현장대책본부를 설치하고 도 의원과 사무처 직원이 24시간 비상체제를 유지하며 현지 주민의 각종 민원을 청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