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 혁신도시 지정, 2월 임시국회 처리" 충남 각계 여론 확산
"내포 혁신도시 지정, 2월 임시국회 처리" 충남 각계 여론 확산
충남·세종건설단체연합회, 10일 균특법 통과 촉구 결의행사
정치권 일각 혁신도시 저지 움직임 '4월총선 심판론' 공론화
  • 우명균 기자
  • 승인 2020.02.10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 내포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관련 법안의 2월 임시국회 처리에 대한 목소리가 사회단체 및 시민단체를 중심으로 갈수록 확산되고 있다.

특히 정치권 일각의 충남 대전 혁신도시 저지 움직임에 대한 4월 총선 심판론도 점차 공론화되고 있는 분위기다.

8000여 개의 회원업체가 참여하고 있는 충남·세종건설단체연합회는 10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충남 혁신도시 지정의 법적 기반이 되는 국토균형발전특별법개정안(균특법)의 2월 임시국회 통과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결의행사를 가졌다.

연합회는 이날 성명서를 내고 “최근 일부 대구· 경북 국회의원들이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을 2월 임시국회에서 처리하지 않고 폐기시키기 위해 뜻을 모은 것은 지역주의에 눈이 멀어 지역적 갈등을 조장하는 후진적 작태를 벌이고 있는 행태"라고 강력히 규탄했다.

연합회는 “국회 여야는 지역의 이기주의를 부추기는 정치적 논리를 버리고 충남 혁신도시 지정 관련법안이 2월 임시국회를 통과될 수 있도록 합심해 노력해 달라”고 촉구했다.

정원웅 건설단체연합회장은 "충남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법안통과는 충남만을 위하자는 것이 아닌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서 반드시 관철되고 이뤄져야 할 책무"라며, "그동안 배제됐던 충남지역의 혁신도시 지정을 이번에 반드시 이뤄낼 수 있도록 힘을 결집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앞서 한국농업경영인충청남도연합회와 바르게살기운동 충청남도협의회도 지난 6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한국자유총연맹 충남지부는 공주에 위치한 충남통일관에서 각각 기자회견을 갖고 균특법 개정안 통과 촉구 성명을 잇따라 발표했다.

이들은 성명을 통해 “대구·경북 일부 의원들이 충남 혁신도시 건설을 위한 균특법 개정안 통과 저지 방침을 세운 것에 대해 220만 도민과 함께 분노와 우려를 표한다”며 2월 임시국회에서 개정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줄 것을 주문했다.

충청남도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김태신)도 최근 성명을 내고 “혁신도시 저지 음모를 즉각 중단하라”며 “혁신도시 특별법 개정에 적극 동참하라”고 촉구했다.

각계의 사회단체과 시민단체로 구성된 혁신도시추진위는 성명을 통해 충남 혁신도시 지정을 당론으로 채택할 것을 요구하고 "정치권이 2월 국회에서 법안 개정을 막는다면 이번 총선에서 심판에 나설 것"이라고 경고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