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리와 함께 하는 독서논술교실] 2월 추천도서- 초등 3·4학년
[한우리와 함께 하는 독서논술교실] 2월 추천도서- 초등 3·4학년
  • 김경례 한우리 독서토론논술 대전둔산지부장
  • 승인 2020.02.17 15: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학년

 안녕, 나는 제주도야- 글 이나영/ 상상력놀이터
제주도의 탄생부터 볼거리, 먹을거리 등 제주도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는 책이다. 화산섬이기 때문에 볼 수 있는 제주도만의 독특한 자연환경인 한라산, 오름, 성산일출봉, 용암 동굴, 주상절리, 폭포 등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삼다도’라 불리는 제주도에서 볼 수 있는 돌하르방, 해녀, 다양한 말에 대한 정보도 담겨 있다.

 돌고 돌아 되돌아온 은혜- 글 이종선/아이앤북
누군가에게 베푼 은혜가 다시 나에게 돌아온다는 조상들의 지혜가 담긴 옛이야기 책이다. 높은 벼슬을 한 정승, 노비들, 정승의 아들, 강가로 뛰어든 가족들이 서로 어떤 은혜를 베풀고 어떻게 은혜가 돌아왔는지 살펴보며 누군가에게 받은 은혜를 기억하고 또 다른 누군가에게 돌려줄 줄 아는 따뜻한 마음을 기를 수 있다.

 4학년

별난 반점 헬멧뚱과 X사건- 글 이향안/ 웅진주니어
오동이는 단무지를 곱빼기로 주문했지만 이를 빠뜨린 별난반점 배달부 헬멧뚱과 날선 신경전을 벌인다. 그날 저녁, 현관문에서 발견한 의문의 낙서 X. 그 비밀을 풀기 위해 오동이의 추리가 작품을 읽는 내내 긴장감을 놓지 못하게 한다. 어린이들은 오동이가 범인을 추리하는 과정을 살펴보며, 사건을 해결하는 가장 중요한 과정인 추리의 세계로 빠져들게 될 것이다.

신비하고 아름다운 우수- 글 캐서린 바 외/노란돼지

약 138억 년 전 대폭발(빅뱅)로 인해 갑자기 시작된 우주의 기원부터 우주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는 현재까지 그 과정을 찬찬히 따라가며 설명해 주는 그림책이다. 그 끝이 어디인지 상상조차 하기 힘든 우주를 대상으로 ‘우주는 어떻게 탄생했을까?’, ‘별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등 우주에 관해 알고 싶은 질문에 대한 답을 꼼꼼하게 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20-07-06 18:34:38
나는 이걸 봐도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