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식] ㈜세종H·M, 연서면 방역...면내 26개리 대상 무료 집중 방역 외
[세종소식] ㈜세종H·M, 연서면 방역...면내 26개리 대상 무료 집중 방역 외
  • 한내국 기자
  • 승인 2020.02.20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H·M, 연서면 방역...면내 26개리 대상 무료 집중 방역

최근 코로나19 때문에 불안에 휩싸인 지역주민을 돕기 위해 각 마을별 방역에 나서는 등 솔선하는 기업이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세종시 연서면 소재 ㈜세종H·M(대표 이민수)은 소독(방역)전문업체로, 지난 19일 봉암에 위치한 대원네스트빌 아파트를 시작으로 면내 26개리 마을회관을 대상으로 방역을 실시했다.

생활환경 개선의 꿈을 실현하는 기업 ㈜세종H·M 이민수 대표는 지역주민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모임의 장소이자 쉼터인 마을회관을 집중적으로 방역했다.

특히 이민수 대표는 최근 밀려드는 방역소독 요청에도 불구하고 면내 전체 마을회관을 우선적으로 소독했으며 방역 소독에 관한 일체의 비용도 자체적으로 해결해 감동을 더했다.

홍순제 연서면장은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솔선해온 ㈜세종H·M과 이민수 대표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홍보활동을 적극 실시하는 등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강면 마을계획단 모집…28일까지 신청·접수

세종시 부강면 주민자치회(회장 소군호)가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지역 주민이 직접 마을현안을 발굴하고 문제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마을계획단’을 모집한다.

부강면 마을계획단은 마을의 자원조사부터 마을계획 수립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여 주민 스스로 마을을 만들어가는 주민자치의 중심적 역할을 하게 된다.

마을계획단이 주도하는 마을계획은 ▲마을 자원조사 ▲마을 의제 발굴 ▲의제별 마을계획 수립·사업 우선순위 확정 ▲주민총회를 통한 최종 사업 의결 ▲차년도 예산 반영·실행의 과정을 거쳐 실현된다.

마을계획단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누구나 오는 28일까지 부강면사무소로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주민자치회 분과위원회별 마을계획단 구성 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마을계획단원 신청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부강면사무소 주민생활담당(☎ 044-301-5431∼4)으로 연락하면 된다.

소군호 부강면 주민자치회장은 “마을계획단은 주민 스스로 마을의 발전방향을 모색하여 마을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는 풀뿌리 주민자치의 실현”이라며 지역 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전의면, 개학기 학교주변 폐기물 수거 활동 실시

세종시 전의면(면장 이은일)이 20일 깨끗하고 안전한 통학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의초·중학교 주변의 쓰레기를 일제 정비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면 직원들만 참여한 가운데 소규모로 진행됐다.

면사무소 직원들은 통학 구간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 정비 활동을 실시하고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과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학교 주변의 불건전한 광고를 단속했다. 

이와 함께 직원들은 주민들에게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 안내문을 배부하는 등 홍보활동도 함께 추진했다.

이은일 전의면장은 “앞으로도 학교 주변 환경을 수시로 정비해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 환경을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