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정책제안 플랫폼 ‘대전시소’ 업무표장 출원
대전시, 정책제안 플랫폼 ‘대전시소’ 업무표장 출원
브랜드 인지도 제고, 상표 무단사용 방지 노력
  • 금기양 기자
  • 승인 2020.02.23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금기양 기자]대전시는 대전시민 누구나 직접 정책을 제안하고 정책의 수립과 실행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대전시소’브랜드를 특허청에 업무표장 등록 출원했다고 23일 밝혔다.

업무표장은 비영리 업무의 출처를 표시하는 일종의 상표로 등록 시 까지는 10개월이 소요될 전망이다.

‘대전시소’는 놀이기구인 시소를 탄 두 사람이 같은 공간과 시간에 마주 보고 있으면서도 서로 다른 시점의 생각을 한다는 뜻을 담은 쌍방향 소통을 의미하며, 업무표장은 “시민과 시민이 소통하고 대화하는 일이 시소놀이 같다”는 것을 표현하고 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이번 대전시소 로고 출원으로 시민참여 정책제안 플랫폼의 브랜드 가치는 물론 시민이 주인인 도시 이미지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소는 시민 누구나 참여해 좋은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직접 공감·토론하며 정책으로 이어가는 시민소통 플랫폼으로, ‘대전시소’명칭은 지난해 4월 시민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대전시소 참여는 대전시 누리집에 접속하거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에서 ‘대전시소'(http://daejeon.go.kr/seesaw)에 접속하면 된다.

대전시소에 참여하면 시민 누구든지 제안→공감→토론→숙의→실행으로 이어지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지켜보며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