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장암면, 작은도서관 개관
부여 장암면, 작은도서관 개관
인문, 예술, 아동 등 다양한 도서 4000여권 구비
  • 이재인 기자
  • 승인 2020.02.24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련 사진 : 작은 도서관 개관식 장면
작은 도서관 개관식 장면

부여군 장암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오세권)와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식)는 최근 4천여권의 도서를 확보하여 진열을 완료하고 주민자치위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작은 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

장암면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들이 책을 가까이하며 마음의 양식을 풍부하게 채워 삶의 질을 높여 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지난해부터 알차게 준비해 왔다.

작은 도서관에는 인문, 예술, 과학 및 아동도서 등 다양한 도서 4천여권이 진열되어 있으며 면민이면 누구나 언제든지 도서를 대여하거나 주민자치센터에 마련된 독서실에서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운영된다.

장암면 관계자는 “주민들이 원하면 도서를 10일 이내로 대여도 해주고 1회에 한하여 연장도 가능하도록 운영한다는 방침이며, 앞으로 작은 도서관을 많은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신간도서를 지속적으로 확보하여 비치하고 주민들로부터도 책을 기부받아 다양한 도서를 접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장암면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위해 2018년부터 헬스, 요가, 풍물, 오카리나 등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노래교실과 스포츠 댄스도 추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