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충남본부, 어촌뉴딜 300사업 본격 추진
농어촌공사 충남본부, 어촌뉴딜 300사업 본격 추진
지자체와 위수탁협약 체결, 서산 구도항·서천 송림항·홍성 궁리항·당진 왜목항 지구 추진
  • 박해용 기자
  • 승인 2020.02.25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궁리항 사업지구 전경.
홍성군 궁리항 사업지구 전경.

[충남일보 박해용 기자]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안중식)는 어촌‧어항의 현대화를 통해 어촌경제 활성화와 지역주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어촌뉴딜 300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어촌뉴딜사업은 해양수산부가 ’19년부터 중점 추진하는 사업으로 전국300개의 어촌‧어항을 대상으로 총 3조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지역밀착형 생활SOC 사업이다.

정부가 추진하는 신규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서는 정책변화에 대한 빠른 대응, 정부‧지자체 및 지역주민 사이에서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밀착지원을 할 수 있는 전문기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공사는 △서산시 구도항 △서천군 송림항 △홍성군 궁리항 △당진시 왜목항 지구의 추진을 위해 지자체와 위수탁협약을 체결하고 사업경험이 풍부한 전문인력을 투입하여 사업을 추진한다.

안중식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장은 “새로운 부가가치와 일자리가 창출되도록 어촌지역의 어메니티를 어촌뉴딜사업에 적극 활용하여 풍요로운 어촌지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는 지역개발사업 추진 노하우를 바탕으로 어촌지역의 특화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조속히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