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식] ○...세종시, 영농철 대비 임대 농기계 점검·정비 실시 외
[세종소식] ○...세종시, 영농철 대비 임대 농기계 점검·정비 실시 외
  • 한내국 기자
  • 승인 2020.02.26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영농철 대비 임대 농기계 점검·정비 실시

세종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낙거)가 본격적인 영농철 농업인의 원활한 농기계 사용을 지원하기 위해 2월 한 달간 주 3회에 걸쳐 야간 농기계 점검·정비를 실시했다.

이번 점검·정비는 농번기철 잦은 농기계 고장으로 인한 농업인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올 한해 농업인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농기계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실시됐다.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 내 농업기계 담당 전 직원은 임대사업 추진·관리로 바쁜 낮 근무시간을 피해 야간에 점검·정비 작업을 실시했다.

점검 대상은 임대 건수가 많은 관리기, 심경로터리, 비료살포기, 인력파종기 등 10종으로, 2월 한 달간 총 150여 대에 대한 점검·정비를 완료했다.

농기계임대사업소는 앞으로도 사업소 내 보유 중인 79종 685대의 농기계에 대한 점검·정비 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이건이 전문경력관은 “농기계는 농사 시작 전에 반드시 정비 점검을 통해 효율적 관리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전문적인 정비기술을 활용해 농업인의 원할한 임대농기계 사용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시 종촌동 20통장 사랑의 장학금 기탁

세종시 종촌동 이대웅 20통장이 지난 25일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갖고 성실히 학업에 정진하고 있는 관내 우수 학생에게 지원해 달라며 장학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기탁된 장학금은 기탁자 요청으로 4월부터 10만 원씩 10개월 동안 관내 중학교 저소득층 청소년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대웅 통장은 지난해에도 청소년 장학금 전달과 후원물품 등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의 실천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박미애 동장은 “사랑의 장학금이 학생들에게 꿈 실현을 위한 희망이 되고 있고, 앞으로도 이러한 훈훈한 사례가 더 확산됐으면 좋겠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