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2020년 지식재산 스타트업 로드데이 참가기업 모집
특허청, 2020년 지식재산 스타트업 로드데이 참가기업 모집
상반기 충청・강원・경북지역 중소기업 대상
  • 김일환 기자
  • 승인 2020.02.26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특허청은 우수 지식재산을 보유한 지역의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20년 상반기 지식재산 스타트업 로드데이의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역순회 방식으로 개최되는 본 행사는 2019년 총 3회에 걸쳐 32개 사를 발굴, 투자자에게 선보였으며, 이 중 4개 사에 대해 87억 원의 투자를 이끌어냈고, 8개 사에 대한 투자검토가 진행 중이다.

올해는 지역 기업들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고자 개최횟수를 4회로 늘릴 계획이며, 기업의 성장단계별 지원을 위해 초기(창업 3년 미만)와 도약기(창업 3~7년) 등으로 참가기업을 구분해 모집할 예정이다.

기업이 보유한 특허, 기술 및 사업역량 등에 대한 심사평가를 거쳐 로드데이 참가기업으로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법률자문 등이 포함된 투자유치(IR) 컨설팅과 스타트업 특허바우처(300만 원)가 즉시 지급되며, 그 외에도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신용보증기금, KDB산업은행, D.CAMP(은행권청년창업재단) 등에서 운영 중인 보육・투자 프로그램과 연계해 후속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2020년 상반기 행사는 대전・충청・세종(제4회/5월), 강원・대구・경북(제5회/6월) 권역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개최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와 중소기업은 3월 20일까지 한국발명진흥회 대표홈페이지(사업공고)에 게시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이메일(roadday@kipa.org)로 제출하면 된다.

특허청 최병석 특허사업화담당관은 “수도권에 비해 지역의 기술창업기업들은 투자유치나 금융지원을 받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우수특허 기반의 지역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민관 협업을 통한 자금지원으로 기업에게 실질적인 힘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