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코로나19 대응 감염병 차단 총력
예산군, 코로나19 대응 감염병 차단 총력
유관기관 대책회의 개최, 공공시설 휴관조치·행사 취소 등 나서
  • 배영준 기자
  • 승인 2020.02.26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은 26일 군청 군수실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심각단계 격상에 따른 유관기관 대책회의를 열고 기관별 종합 대책을 점검했다.

이날 회의에는 황선봉 예산군수와 예산군의회의장, 예산경찰서장, 예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예산소방서장, 농협예산군지부장 등 관내 주요기관장이 참석해 코로나19 전국적 확산에 따른 대응 방안과 협조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황 군수는 현재까지 우리 군에서는 확진 환자가 발생하지 않고 있지만, 코로나19가 충남 도내까지 확산된 만큼 군은 모든 가용자원을 활용해 지역사회 확산 차단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현재 공공시설 33곳과 경로당을 포함한 사회복지시설 393곳을 휴관 조치했으며 군청 전 직원 마스크 착용 의무화, 군청과 보건소에 열감지 카메라 설치, 보건소·사업소·읍면에 방역인부 전담 배치, 각종 행사 취소·연기 등 감염병 차단에 온 힘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서 군과 유관기관은 기관별 대응 절차와 역할에 따라 코로나19에 대한 정보 공유를 통해 유기적 협조체계를 구축·유지해 나가기로 했으며 군민들에게 마스크 착용, 손씻기, 기침예절 준수 등 개인 예방수칙 홍보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최근 일부 맘카페나 SNS 등에 관내 보건소나 의료기관에서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발생했다는 등 가짜뉴스가 생산돼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모든 정보는 투명하고 신속하게 예산군 공식 SNS에 공표하고 있으니 코로나19 확진과 관련해 가짜뉴스나 유언비어에 불안해하지 마시고 군에서 제공하는 코로나19 발생 현황 정보만을 믿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