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농업기술센터, 영세·고령농 농작업 지원
예산군농업기술센터, 영세·고령농 농작업 지원
만 80세 이상 고령 농가, 장애인 농가, 기초생활수급자 농가 등 대상
  • 배영준 기자
  • 승인 2020.02.27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전태선)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해 지난 3일부터 2020 영세고령농 농작업 지원사업 희망자를 접수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영세고령농 농작업 지원사업은 농기계 및 일손부족으로 인해 농작업에 차질을 빚고 있는 고령농과 영세농을 대상으로 영농 초기 단계인 농작업을 대신해 주는 사업으로 감자 식재를 위한 밭 로터리 작업과 두둑성형, 비닐씌우기 작업 등을 지원한다.

사업 대상자는 만 80세 이상 고령 농가, 70세 이상 여성농가, 장애정도가 심한 장애인 농가, 기초 생활수급자로 5000이하를 경작하는 농가를 우선 지원한다.

사업 희망 농가는 농업기술센터 농기계팀으로 신청하면 되며 향후 농경지 확인을 거쳐 농업인과 작업 일정을 상의해 원하는 날짜에 농작업 지원을 받게 된다.

이용 수수료는 3.3100원이며 2가지 작업을 동시에 진행할 시에는 1.5, 3가지 작업을 동시에 진행할 시에는 2배의 수수료를 부과한다. 납부방법은 고지서를 가지고 금융기관에 직접 납부하거나 농기계팀을 방문해 신용카드로 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촌 고령화로 인한 일손부족 현상이 증가하고 있는데 보다 많은 농업인들이 농작업 지원사업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사업을 적극 홍보해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세고령농 농작업 지원사업과 농기계 임대 관련 문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기계팀(041-339-81316)이나 홈페이지(http://www.yesan.go.kr/farm)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