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식] ○...조치원읍, 코로나19 예방 공중화장실 소독 강화 외
[세종소식] ○...조치원읍, 코로나19 예방 공중화장실 소독 강화 외
  • 한내국 기자
  • 승인 2020.02.27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치원읍, 코로나19 예방 공중화장실 소독 강화

세종시 조치원읍(읍장 임재공)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시설인 공중화장실 18곳을 대상으로 긴급 소독을 실시한다.
소독이 실시되는 공중화장실은 전통시장, 오봉산, 연꽃공원 등에 위치한 이용객이 많은 시설로, 공중화장실 실내·외는 물론 손잡이, 세면대, 변기, 출입문에 대한 집중소독이 실시된다.

소독 기간은 다음달 31일까지로 매주 1회 이상 실시된다.

조치원읍은 앞으로도 코로나19와 관련해 시민이 안심할 수 있을 때까지 공중화장실 및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소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위생 및 청결관리에 힘써 나갈 예정이다.

임재공 읍장은 “성큼 다가온 봄 날씨에 외부활동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 된다”며 “공중화장실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철저한 위생·청결관리로 지역사회 감염 예방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3월부터 시청서도 건축민원 상담…매주 목요일 운영

세종시가 시민들에게 더욱 쉽고 편리한 건축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달 3일부터 ‘건축민원 상담실’을 확대 운영한다.

그동안 북세종통합행정복지센터에서 운영되던 건축민원 상담실은 건축사회 건축사들의 재능기부를 받아 시청 방문 상담이 어려운 시민들의 건축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는 창구 역할을 수행해왔다.

시는 지난해 건축행정 담당부서인 건축과가 외부 임대청사로 이전함에 따라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 불편사항에 대응하고자 시청 내에 건축민원 상담실을 추가로 마련, 운영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다음달 3일부터는 매주 화요일은 북세종통합행정복지센터에서, 매주 목요일은 시청 1층 로비에서 건축민원 상담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시청 내 추가 운영으로 시청을 방문했던 시민들이 건축 상담을 위해 북세종통합행정복지센터나 건축과를 다시 방문해야 하는 불편이 다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김규범 건축과장은 “건축사와 함께하는 건축민원 상담실의 시청 내 운영으로 건축과 외부 이전에 따른 시민 불편이 줄어들 것”이라며 “앞으로도 적극 건축행정을 통해 건축 민원에 대한 시민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종시 장군면 마을계획단원 모집...다음달 4일까지 신청·접수

세종시 장군면 주민자치회(회장 박종천)가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지역 주민이 직접 마을현안을 발굴하고 문제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마을계획단’을 모집한다.

장군면 마을계획단은 마을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여 나가는 전 과정에 주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주민자치의 중심적 역할을 하게 된다.

마을계획은 ▲마을 자원조사 및 의제발굴 ▲마을계획 수립 ▲마을계획 최종 확정(주민총회) 순으로 진행되며, 확정된 사업은 내년도 예산에 반영해 실행된다.

○..한국콜마, 코로나19 극복 손세정제 긴급지원...취약계층에 전달

세종시 소재 한국콜마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손세정제 5,000개(5,500만 원 상당)를 긴급 지원했다.

시는 27일 시청 접견실에서 이춘희 시장과 이영주 한국콜마 공장장, 홍영섭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극복 손세정제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날 전달된 손세정제를 관내 19개 읍면동을 통해 지역 내 사회복지 기관, 노인시설, 아동청소년 시설, 공공시설 등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곳에 전달해 코로나19 예방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춘희 시장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지역방역망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실내 모임이나 단체활동을 피하고 마스크 착용 및 손세정제 사용으로 개인위생 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특별모금 계좌 농협 301-0127-0343-71(예금주 사회복지지공동모금회 세종지회)를 개설하고 코로나19 예방 지원 및 피해돕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문의사항은 세종시청 복지정책과(044-300-3333,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044-863-540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