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이성화 목사 “기독교 공격에 대한 종합적 대처 방안 마련할 것”
[인터뷰] 이성화 목사 “기독교 공격에 대한 종합적 대처 방안 마련할 것”
예장 반기독교세력 대응 경인연대 출범… 공동대표 맡아
“보수와 진보 넘어 반기독교세력 공격 대처에 집중해야”
  • 송상원
  • 승인 2020.02.28 11:1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송상원 기자] 기독교 혐오 사상을 퍼뜨리며 교회를 공격하는 반기독교세력에 대해 예장합동(총회장 김종준 목사) 교단 목회자들이 연합해 대응하기로 뜻을 모으며 지난 27일 ‘예장 반기독교세력 대응 경인연대’를 출범시켰다.

이 단체는 인천, 부천, 김포, 시흥, 광명 등 5개 지역의 합동 교단 목회자들이 설립한 것으로 예장합동 반기독교세력대응위원회 위원장 이성화 목사(서문교회)와 인천제2교회 이건영 목사를 공동대표로 추대했다.

이성화 목사를 만나 앞으로 어떻게 단체를 이끌 것인지 계획을 들어봤다.

“종교적·사회적 반기독교 세력에 적극 대응 필요”

이 목사는 ‘예장 반기독교세력 대응 경인연대’가 교회를 향한 공격에 대해 종합적인 대처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기독교를 공격하는 세력은 종교적 반기독세력과 사회적 반기독세력이 있다. 한국교회를 잠식하려 하는 신천지는 종교적인 반기독세력으로 우리는 이렇게 교회에 피해를 주는 이단들을 대처하는 일에 앞장서겠다”면서 “이외에도 잘못된 사상을 바탕으로 교회를 공격하는 교계 언론에 대해서도 그 실체를 알리며 강력히 대처할 것”이라고 했다.

이 목사는 사회적 반기독교 세력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대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교회를 잘 알지도 못하는 불신자들이 교회가 부패한 곳인 것처럼 말하며 공격하는 것에 대해 사실관계를 정확히 알리겠다는 것이다.

이 목사는 “대한민국에서 교회는 사회복지, 긴급 구호, 구제 활동 등에 앞장서며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고 낮은 곳을 돌보는데 그 어떤 종교보다 솔선수범해왔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어떤 교회에 조그만 문제가 일어나면 이를 침소봉대해 기독교 전체를 폄하하고 가짜뉴스를 퍼뜨리는 이들이 많다. 이런 잘못된 행위를 근절시키고 기독교를 바로 알리는 일을 추진할 것”이라고 했다.

잘못된 성문화 바꾸기 쉽지 않지만 그래도 희망 있어

무엇보다도 이 목사는 동성애에 대해 강력히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성경과 다른 젠더 사상이 사회에 널리 퍼져가고 있고 심지어 교회에도 들어오고 있다. 동성애를 정상적인 사랑의 한 형태로 포장하고 차별 금지라는 명목으로 이를 인정하길 강요하고 있다. 소수자들이 오히려 다수를 핍박하는 모양새”라며 “단지 성적 소수자라는 이유로 무조건 보호해야 한다는 생각은 옳지 않다. ‘소아성애자’를 비롯해 시간증(시체에 대하여 성욕을 느끼는 이상 성욕의 한 증상)을 가진 이들도 성적 소수자인데 이들도 인정해야 하나? 분명히 말하지만 그렇지 않다. 소수와 다수를 떠나 잘못된 것은 잘못됐다고 말할 수 있어야 한다”고 했다.

이어 이 목사는 “현재 보수 신학의 요람인 총신대에 게이가 들어와 있다. 학교 내에서 ‘차별 반대’라는 구실로 성경에서 금지한 동성애를 대놓고 옹호하는 학생들이 있다”면서 “신학교가 오염되면 교회가 오염된다. 이는 사회를 향해 성경적 진리를 외칠 수 있는 이들이 없어지는 것이기에 굉장히 심각한 문제다. 이를 대처하는데 예장합동 목회자들이 힘을 모아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성화 목사는 이미 잘못된 길로 들어선 성문화를 바꾸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지만 그래도 희망적인 부분이 있다고 했다.

그는 “동성애 문제에 있어서만큼은 우리나라 정서상 일반인들도 받아들이기 힘든 부분이 많다고 본다. 게이 퍼레이드를 본 사람들이 굉장히 심한 거부감을 드러내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면서 “지금 잘못된 성문화를 바로잡아야 한다. 이는 목회자뿐만 아니라 일반 사람들에게도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성경 중심으로 시대 바라보며 기도의 끈 놓지 말아야

이성화 목사는 ‘예장 반기독교세력 대응 경인연대’가 추진할 일들이 쉽지 않은 일이지만 사명감을 갖고 사역을 감당하겠다고 했다. 특히 그는 기독교의 보호막을 형성하기 위해 법제화 작업에 큰 힘을 쏟을 것을 밝히며 교회를 지키는 한편 나라를 위해서도 기도의 끈을 놓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인터뷰를 마무리하며 이 목사는 목회자들이 진보와 보수를 넘어 교회를 지키는 일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을 요청했다.

“기독교 내에서도 진보와 보수가 있지만 이념을 넘어, 나날이 거세지는 반기독교세력의 공격을 막아내며 교회를 보호하는 일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구약의 선지자들을 보면 다 애국자였다. 성경을 중심으로 시대를 바라봤기 때문이다. 성경을 지키는 것이 나라를 지키는 것임을 알고 목회자들이 이 일에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오미경 2020-03-13 23:43:24
이성화목사님!!존경하고 감사드립니다,,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