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키스컴퍼니, 아산미래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맥키스컴퍼니, 아산미래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지난 1년간 병당 5원씩 적립, 1157여만원 전달
  • 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 승인 2020.03.01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달 27일 조웅래 (주)맥키스컴퍼니회장이 장학금를 기탁하고 오세현 아산시장과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했다

㈜맥키스컴퍼니(회장 조웅래)는 지난 달 27일 아산시청에서 오세현 아산시장과 홍승덕 (재)아산시미래장학회 이사장, 김홍근 미래장학회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장학금 1157여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 기탁은 지난해 6월 아산시와 인재육성 장학기금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난 1년간 ‘이제 우린’ 병당 5원씩 적립한 장학금을 미래장학회에 기부한 것이다.

조웅래 회장은 “10년간 1억2000만원 기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향토기업으로서 지역 소비자와 함께 지역발전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아산시 발전과 인재육성에 대한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재)아산시미래장학회는 지난해 민간사무국 출범 이후 다양한 장학사업을 계획하고 있어 장학금 기탁이 다양한 교육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청권에 소재한 주류업체인 맥키스컴퍼니는 공유가치창출(CSV) 경영을 핵심 가치로 삼아 다양한 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장학금 기탁 이외에도 아산시의 축제 홍보를 위해 2019년 은행나무길 축제와 성웅이순신 축제 성공 개최를 위한 보조라벨 전달식을 진행했으며, 지역아동센터에 1000만원 후원금을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