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청, 마스크 판매시간 오후 2시→오전 11시 앞당겨
우정청, 마스크 판매시간 오후 2시→오전 11시 앞당겨
당일 판매량 사전 안내… 마스크 물량 확보 최선
  • 박해용 기자
  • 승인 2020.03.02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박해용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박종석)는 "보건용 마스크 공급물량 부족으로 우체국에서 구매하지 못한 국민들께 양해를 부탁드리며 물량확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판매시간도 오전 11시로 앞당기겠다고 밝혔다.

우정사업본부는 지난달 27일 대구·청도지역을 시작으로 28일에는 전국 1,406개 우체국에서 1인당 5매씩 판매하였으나 부족한 공급량으로 읍·면소재 우체국에서는 약 70명에게만(1인당 최대 5매) 판매할 수 있었다. 마스크 공급물량 대책을 위해 관계부처와 지속적으로 협의하는 한편 안정적인 판매물량 확보를 위해 제조업체와 주말에도 협상을 진행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3월 2일 월요일부터는 판매시간도 오후 2시에서 오전 11시로 앞당겨 판매하기로 했으며 우체국에서 당일 판매수량을 사전에 안내하기로 하였다. 일부 지역에서는 물량 부족으로 조기에 판매가 마감될 수 있음을 양해해달라고 당부했다.

우정사업본부는 국민들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며 보건용 마스크 공급물량 확대로 수급이 안정되면 우체국쇼핑 온라인 판매도 병행할 계획이다.

판매우체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우정사업본부(www.koreapost.go.kr),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www.epost.go.kr), 우체국콜센터(1588-1300)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