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문화스포츠센터 수영장 운영프로그램 개편
당진시, 문화스포츠센터 수영장 운영프로그램 개편
2분기부터 재등록제 폐지, 강습시간 별도 2개 자유수영 레인 운영
  • 서세진 기자
  • 승인 2020.03.03 14: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교육문화스포츠센터 수영장
송악문화스포츠센터 수영장

[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당진시가 당진교육문화스포츠센터와 송악문화스포츠센터의 수영장 강습프로그램 개편을 준비하고 있다.

지금까지 수영강습프로그램은 초급, 중급, 상급, 연수반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최초 초급반 등록을 시작으로 실력이 향상되면 다음 단계로 승반해 최종 연수반까지 강습을 받는 방식이다.

이렇게 기존회원을 우선 접수하는 재등록 방식에 대한 불만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자, 시는 시민 모두에게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재등록 제도를 폐지하고, 매월 희망자 신청을 받아 추첨하는 신규등록제로 개편하기로 결정했다.

현재 시는 신규등록제 개편을 위해 온라인 접수 시스템 변경 작업에 들어갔으며, 빠르면 오는 2분기부터 새로운 접수 방식을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개편 후에는 수영강습시간에 별도 2개의 자유수영 레인을 운영해 각 단계별 실력자들이 복습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수영전문가 육성이 아닌 모든 주민의 건강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개편해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공평하고 공정한 수영 강습기회가 주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2009년 당진교육문화스포츠센터 준공과 함께 시작된 수영장 강습 프로그램은 올해 3월 기준 당진·송악 전체 강습생이 1,300여 명에 달할 정도로 많은 시민들이 참여 하고 있다.

한편, 코로나19로 시에서 관리하는 체육시설물은 현재 무기한 임시 휴관 중으로 수영조 소독 등 시설정비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지연 2020-03-25 21:07:52
시민을 위한 개편 환영합니다.보다 많은 시민이 함께 이용하도록 한다는데는 이의가 없습니다. 그런데 기존 이용자들은 왜 일방적으로 이용계약을 해지 당해야 하나요? 추첨을 통해 간신히 강습기회를 얻어 수강 신청을 하고 강습료도 냈는데 갑지기 코로나 여파로 휴관되어 대기하는 기간인데 강습료를 환불해 가라니요 그럼 앞으로도 언제든 운영시스템이 개편될 때마다 그냥 이용회원들은 당해야 하는건가요? 환불만 해주면 다 되는겁니까? 이런 말도안되는 독재가 어디있습니까? 기존 이용계약은 성실히 이행 후 새 시스템을 운영해야 하는 건 논의조차 필요없다는 건가요? 복지행정을 통해 삶의 질을 높여야 할 시기에 독재행정이라니요 최소한 선의의 피해자를 양성하는 불합리한 행정처분을 중단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