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건설·교통 분야 생활밀착 시민감동과제 추진
세종시, 건설·교통 분야 생활밀착 시민감동과제 추진
건축사와 업무공유 통한 민원신속처리 등 5개 과제 선정
  • 한내국 기자
  • 승인 2020.03.04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한내국 기자] 세종시가 올해 시민감동의 해를 맞아 시민감동과제를 발굴,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건설교통국이 ‘생활밀착형 건설교통정책 추진’을 목표로 5개 시민감동과제를 선정, 추진한다.

시청 건설교통국은 부서별로 제출된 25개 추진과제 가운데 추진가능성, 시급성, 시민만족도 등을 기준으로 한 직원 설문조사, 국·과장 회의 등을 거쳐 최종 5개 과제를 선정했다.

5개 선정과제는 ▲시 건축사와 보완사항 업무공유를 통한 민원신속처리 ▲공동주택 입주예정자 현장설명회 운영 ▲건설공사 시행현황 정보망 구축 ▲플랫폼 택시 운영 ▲부동산 등기 기한 사전안내 서비스과제로 시민생활과 밀접한 과제들이다.

선정된 5개 과제는 예산 확보, 관계기관 적극협의, 시민 홍보 등을 통해 올해 실행에 옮겨지게 된다.

선정된 과제 외 나머지 20개 과제도 기존 추진 중이거나, 추진 가능성이 있는 과제들로, 수정·보완 등을 거쳐 시민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과제로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건설·교통 분야에서 시민 다수가 제기한 민원 등에 대해서는 관련 부서 검토를 거쳐 별도 과제로 발굴, ‘시민감동특별위원회’의 안건으로 상정할 예정이다.

고성진 건설교통국장은 “시민 감동을 위해 실행가능한 작은 것부터 적극 실천에 나서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시민 생활과 밀착된 분야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과제를 발굴,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