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찾아가는 환경교육 프로그램’ 강사 공모
충남도 ‘찾아가는 환경교육 프로그램’ 강사 공모
16일까지 대기 분야, 물 분야, 생태 분야 등 50여 명
  • 우명균 기자
  • 승인 2020.03.04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도는 오는 16일까지 ‘찾아가는 환경교육 프로그램’ 강사 50여 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찾아가는 환경교육은 체계적인 환경교육을 통해 도민의 지역 환경문제 자율 해결 능력을 배양하고 구체적인 실천 방법 등 정확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다.

교육은 도내 시·군의 학교·군부대·기업체·마을회관·유치원 등 환경교육에 관심 있는 단체 및 일반 도민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지역에서 발생하는 각종 환경문제의 올바른 이해 △생태 보전, 생태 교란 생물 퇴치 등 환경 보전 △기후변화, 미세먼지 등 환경 현안에 대한 이해 △쓰레기 배출, 물 절약 등 생활 속 환경 보전 실천 사항 등이다. 도는 우수한 전문 강사를 선발해 환경교육의 질을 높이고 전문 지식을 전달할 방침이다.

이번 공모 분야는 △미세먼지, 기후변화 등 대기 분야 △상·하수도 등 물 분야 △자연환경 등 생태 분야 △자원순환, 생활환경 등 환경 일반 분야 등 4가지다.

자격 기준은 분야별 전문 지식과 일정 경험을 갖춘 교수, 박사, 공무원, 교사, 환경 활동가 등이다. 환경교육 강사의 위촉 기간은 4월부터 2022년 4월까지 2년간이며 수당제로 운영한다. 지원 희망자는 신청 서류를 방문, 우편, 전자우편 등을 통해 도 기후환경정책과 환경협력교육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도 누리집(www.chungnam.go.kr)과 도내 15개 시·군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도 기후환경정책과 환경협력교육팀(041-635-2712)에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도민의 환경 보전 인식을 증진하고 생활 속 실천 문화를 적극적으로 전파할 것”이라며 전문적인 학식과 경험을 갖춘 환경 전문 강사의 많은 지원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