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무단방치한 자전거 찾아가세요”
계룡시 “무단방치한 자전거 찾아가세요”
무단 방치된 126개 자전거 이동 계도… 찾아가지 않으면 강제 매각·불용처분
  • 김일환 기자
  • 승인 2020.03.05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단방치 자전거 수거 통보
▲무단방치 자전거 수거 통보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계룡시는 쾌적한 도 환경 조성을 위해 오는 4월까지 관내 공공장소 등에 무단 방치된 자전거 일제 정비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무단 방치된 자전거는 장기간 방치로 녹슬거나 주변에 쓰레기가 쌓여 도시 미관을 저해하고 보행자들의 통행에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

이에 시는 전수조사를 통해 관내 18개 자전거 보관소 및 계룡역, 도서관 등에 무단 방치된 자전거 126대에 이동 안내 스티커를 부착했으며, 면·동 안내문 부착,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시민들의 자전거 자진 이동을 계도하고 있다.

계도기간 이후에도 찾아가지 않는 자전거는 이달 27일 엄사면 향한리에 소재한 도로 관리 자재 적치장으로 이동 보관하고, 오는 3월 28일부터 14일간 무단방치 자전거 처분 계획을 시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처분계획 공고 1개월 후 해당 자전거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의거 매각 및 불용처분 등 강제 처분할 계획이다.

▲무단방치 이동 예고문
▲무단방치 이동 예고문

무단 방치 자전거 정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청 건설교통과 도로관리팀(042-841-2541∼2543)에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장기간 관리되지 않아 도심 흉물로 방치되고 있는 자전거를 일제 정비해 도시 미관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아울러 노후되고 통행에 방해되는 자전거 보관소 비 가림 시설 등을 철거하는 등 시민들의 보행 안전 및 쾌적한 도심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