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도민 상생협력 조정자문단 간담회
충남도, 도민 상생협력 조정자문단 간담회
위원 17명 위촉, 경제 상생발전 다양한 의견 공유
  • 우명균 기자
  • 승인 2020.03.08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도는 6일 도청 회의실에서 ‘충남도민 상생협력 조정자문단’ 위촉식을 갖고 경제상생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도민상생협력 자문단은 정부 주도 동반성장 정책의 한계를 극복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상생 촉진과 정책 수립을 위해 사회 각계 인사가 참여한 자문기구다.

도는 이날 경제상생 자문 기능을 수행할 17명의 위원을 위촉하고 상생협력 실태와 과제 발표 및 경제 상생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조태용 동반성장위원회 적합업종지원실장은 이 자리에서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태동과 변천’ 설명을, 홍지승 산업연구위원은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 실태와 과제’를 발표했다.

참석자들은 토론을 통해 “공공(정부) 주도의 하향식 모델보다는 충남의 산업 및 사회적 구조, 지리적 특성에 맞는 ‘충남형 모델을 발굴’, 도내 시․군과 지역사회 전체로 확산시켜 달라”고 주문했다. 도는 향후 자문단 운영을 수시로 열어 올해 12월 말까지 ‘충남 도민상생협력 종합계획’을 수립,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용찬 행정부지사는 “이번에 구성된 도민상생협력 자문단은 도의 경제적 불균형 문제를 진단하고 대중소기업 및 지역사회가 함께 상생 협력하는 모델을 발굴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산·학·민·관 협력으로 발전해 실질적인 성과를 이루는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