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코로나19 성금 모금 지역사회 확산세
홍성군, 코로나19 성금 모금 지역사회 확산세
범군민 운동에 홍동면 기관·단체 500만원 쾌척
  • 백승균 기자
  • 승인 2020.03.10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이 코로나19 재난구호성금 모금을 범군민 운동으로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홍동면 기관단체가 5백만 원을 기탁하며 지역사회 확산에 마중물을 부어 귀추가 주목된다.

홍동농협 외 7개 기관ㆍ단체는 10일 오전 10시 홍성군수실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을 위해 써달라며 유창기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장에게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홍동농협 주정산 조합장을 비롯한 7개 단체장들은 홍성군에서 의병도시 홍성군답게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의병 정신을 되살려 국가적인 재난극복을 위해 재난구호성금 모금을 범군민 운동 추진에 뜻을 함께하기 위해 동참하였다고 입을 모았다.

홍성군 코로나19 재난구호성금 모금 범군민 운동은 김석환 홍성군수가 솔선해 100만원을 기탁한 후 군 공직자들의 동참으로 1천2백여만 원을 기탁한데 이어 홍동면 기관단체에서 5백만 원을 기탁해 향후 지역사회로 확산세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홍동면 7개 기관단체의 성금은 7년 연속 충남도내 적십자회비 1위 금자탑을 쌓은 군민들의 사랑을 모으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홍성은 물론 대한민국을 하나로 모으는 기폭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은 홈페이지에 배너를 설치하고 페이스북과 SNS를 통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모금 홍보를 강화하고 각급 기관단체들을 통해 오프라인 홍보를 병행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