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 학교홈페이지 관리자 매뉴얼 제작·배포
대전교육정보원, 학교홈페이지 관리자 매뉴얼 제작·배포
  • 김일환 기자
  • 승인 2020.03.15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대전교육정보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조치에 따라 학교홈페이지 관리자 집합 교육을 취소하고 학기초 학교홈페이지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학교홈페이지 관리자 매뉴얼’을 제작·배포했다고 밝혔다.

학교홈페이지 관리자 매뉴얼에는 ▲사용자관리(회원가입, 겸임신청)  ▲학교정보관리(학교장 인사말, 직원소개, 연혁, 교육목표)  ▲게시판 관리(수정, 삭제) ▲팝업 및 배너 관리  ▲학급홈페이지 관리  ▲주요 개선사항 등의 정보가 수록돼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학교휴업이 장기화되고 있는 시기에 학부모, 학생들에게 학교 교육과정 운영 및 학년 초 학교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학교홈페이지를 많이 활용하고 있는 만큼 매뉴얼 배포를 통해 각 학교의 요구에 맞는 원활한 학교홈페이지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대전교육정보원은 교원업무경감 및 개인정보보호, 정보보안 등을 위해 대전 관내 학교홈페이지 314개를 통합·운영하고 있으며, 연중 콜센터 및 온라인 지원 센터를 운영해 학교홈페이지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송옥 원장은 “코로나19와 같은 사태로 휴업이 장기화 시 학교홈페이지 운영이 더 중요한 만큼 학생, 학부모가 학교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학교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학교홈페이지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