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영상진흥원, 청소년영화제 작품 공모
한국청소년영상진흥원, 청소년영화제 작품 공모
  • 금기양 기자
  • 승인 2020.03.16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금기양 기자] (사)한국청소년영상진흥원은 10월 중 개최 예정인 제20회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 공모작을 8월 18일까지 접수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영화제는 ‘꿈을 이루다“란 슬로건으로 개최되며, 공모부분은 극영화, 다규멘터리, 애니메이션, 코미디, 뮤직비디오, 실험영화 등 다양한 장르에 걸쳐 진행된다.

내용과 시간은 자유이며, 지난해 또는 올해 제작된 것으로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작품이어야 한다.

응모 자격은 초등부(13세 미만), 중등부(14~16세), 고등부(17세~19세)과 대학부(20세~24세 미만)등 4개 부문이며 해외 청소년도 출품 할 수 있다.

수상자는 국회의장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교육부장관상,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상,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 등 상장과 상금, 트로피가 수여된다.

출품 희망자는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 홈페이지 (http://www.dima.or.kr) 내 자료실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고, 작품 파일과 함께 영화제 이메일 (dima2001@naver.com)로 보내면 된다.

예선을 거쳐 선정된 본선 진출 작품은 9월 중순 발표되고 10월 중 개최하는 제20회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 상영관에서 상영된다.

영상미디어 전문가와 청소년 그리고 일반인 심사위원 심사를 통해 수상작품이 결정된다.

일반심사위원 및 자원봉사위원으로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영화제 홈페이지에서 소정의 서류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대회 슬로건을 ‘Dreams come true’ (꿈을 이루다)로 정한 이유에 대해 성낙원 집행위원장은“꿈과 희망이 가득한 청소년들이 무한한 가능성을 믿고 꿈을 향해 날개깃을 펼친다면 어떠한 역경과 고난이 닥쳐도 그것을 극복하고 더 큰 비상을 할 것이다. 청소년들 첫 걸음이 꿈이되고,꿈은 곧 현실이 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가장 공정하게 심사하여 청소년들에게 인정받으며 20년째 추진하고 있는 청소년영화제는 대한민국의 미래 영화인을 발굴하고 육성하여 한류를 계승 발전시켜 한국문화예술이 전 세계에 자리 잡는 그날까지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성낙원 집행위원장은 “아카데미 영화제에서 4관왕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도 중학교 때 부터 영화감독의 꿈을 꾸면서 자기만의 영화를 만들기 위해 오랜 기간을 준비하고 제작해서 세계 영화인들이 우러러 보는 감독으로 설 수 있었다.”며 “제2, 제3의 봉준호 감독을 반드시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면서 창의력을 갖춘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