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스마트폰 SOS 앱 ‘아산안심홈’ 제공
아산시, 스마트폰 SOS 앱 ‘아산안심홈’ 제공
이달 19일부터 안심귀가서비스 시행… 하반기 천안까지 확대
  • 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 승인 2020.03.1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안심홈' 이미지

아산시가 각종 범죄로부터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위급상황 시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이달 19일부터 안심귀가서비스 스마트폰 SOS 앱 ‘아산안심홈’을 제공한다.

아산안심홈은 개인 스마트폰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에서 ‘아산안심홈’을 검색하면 누구나 쉽게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아산안심홈는 CCTV와 스마트폰 GPS 정보가 연계돼 스마트폰 사용자가 어플을 실행시키면 바로 안심귀가서비스가 제공된다. 사용자가 이동 중 위급상황에 처했을 때 스마트폰을 흔들거나 어플의 ‘도와주세요’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된다.

위급상황은 신속히 아산시 CCTV통합관제센터로 전송된다. 신고자 정보와 인근 CCTV가 관제모니터에 즉각 표출돼 관제요원이 신고자와 통화로 상황 파악후 경찰 신속 출동요청 등 즉각 대응한다.

또한 천안시와 공동으로 추진 중인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 사업이 완료되는 하반기부터 안심귀가서비스 아산안심홈을 천안까지 확대 해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 2018년 천안아산 도시통합운영센터를 개소해 24시간 365일 관제로 시민안전 파수꾼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며 “아산 안심홈 서비스를 통해 사회적 약자에 대한 안전망을 강화하는 한편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범죄를 예방과 동시에 위급한 상황 발생 시 골든타임을 확보해 안전도시 아산 조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