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개별주택가격 열람·의견 접수
홍성군, 개별주택가격 열람·의견 접수
  • 백승균 기자
  • 승인 2020.03.18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청 전경
홍성군청 전경

홍성군이 19일부터 4월 8일까지 2020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을 열람하고 의견을 받는다고 18일 밝혔다.

주택가격 열람은 오는 4월 29일 최종 개별주택 가격 결정·공시에 앞서 표준주택가격을 기준으로 조사·산정한 개별주택가격에 대해 주택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반영해 적정하고 공정한 가격을 결정하기 위해 실시한다.

주택가격 열람은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http://www.realtyprice.kr) 또는 군청 세무과 및 주택 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며, 해당 열람기관에 비치된 의견 제출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열람기간 동안 제출된 의견은 인근주택 및 표준주택과의 가격균형 여부 등을 재조사한 후 홍성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의견 제출인에게 그 결과를 개별 통지한다.

홍성군 관계자는 “주택가격은 각종 조세 및 부담금 부과, 기초수급자 선정 및 건강보험료 산정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만큼 주택 소유자의 의견 청취를 통해 더욱더 공정하고 적정한 주택가격을 결정·공시할 계획이다”라며 “군민 여러분께서 관심을 갖고 열람 및 의견 제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국토교통부에서 조사·산정한 공동주택가격(아파트, 다세대, 연립주택) 열람도 병행 추진 중이며, 의견제출은 인터넷 홈페이지(www.molit.go.kr)와 한국감정원 홍성지사(☏041-634-5141~5143) 또는 홍성군청 세무과에 팩스 및 우편발송 또는 직접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