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 함께 성장하는 동고동락 AI교육
서산교육지원청, 함께 성장하는 동고동락 AI교육
  • 송낙인 기자
  • 승인 2020.03.22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송낙인 기자] 서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9일 서산서남초등학교에서 AI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가졌다.

이번 연수는 SW·AI 선도학교 담당교사와 4차산업혁명교육 관심교원 15명 정도 참여해 소규모로 진행됐다.

연수 내용은 인공지능 교육의 정의, 인공지능의 발전과 인공지능활용 교육의 방향에 대해 알아보고 인공지능 활용 교육을 실제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서산교육지원청은 충청남도교육청 지정 2020학년도 4차 산업혁명교육 중점교육지원청으로 선정돼 ‘인공지능과 동고동락(同考同樂)으로 펼치는 미래 교육’으로 함께 상상하며 생각하고, 함께 즐기고 나누면서 미래를 배우는 교육에 중점을 두고 인공지능(AI)의 역기능을 방지하기 위한 사람 중심의 AI교육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컴퓨팅 사고력 강화를 통한 스마트한 인재양성을 목표로 4차 산업혁명교육 생태계 조성, 교과와 융합하는 AI교육 강화, 인간과 공존하는 AI교육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SW·AI교육 TF팀 운영, AI교육을 위한 학교 밖 교사학습 동아리 운영, AI교육 인식 강화를 위한 연수 운영, SW·AI교육 기반 수업자료 개발 보급, 찾아가는 SW·AI교육, AI 윤리 교육 등 프로그램 추진을 계획하고 있다

이선희 교육장은 “4차 산업혁명교육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 단순히 적응하는 것에 만족하기보다 변화를 이끌어가는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교사 역량강화 연수 지원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