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교공간 혁신사업 백서 발간
충남교육청, 학교공간 혁신사업 백서 발간
총 사업비 40억 원 투입, 학교 사용자 참여형 설계 바탕 진행
  • 우명균 기자
  • 승인 2020.03.22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교육청은 2019년 학교공간혁신 대상 학교(6교)의 사업을 완료하고 그 추진 과정을 담은 학교공간 혁신사업 백서를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도 교육청에 따르면 백서는 혁신공간의 설계, 기획, 공사, 준공 후 학생들의 생활 모습 등 전체 과정을 담고 있다.

온양권곡초, 대관초, 시초초, 공주여중, 천안신당고, 홍성여고, 6개 학교는 학교별 특성에 맞게 실내공간을 비롯해 교실 밖 공간까지 다양하고 유연하게 공간혁신을 완료했다.

초등학교는 돌봄교실, 저학년교실, 실내놀이 공간, 다목적 공간, 바깥놀이 공간 등이 학생의 발달단계를 고려한 애착 공간으로 재구성됐다. 고등학교는 고교학점제의 전면적인 도입에 앞서 학생자치 활동과 프로젝트 수업이 가능하도록 각 공간의 연계를 통해 학습과 휴식이 조화를 이루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총 사업비 40억 원이 투입된 이번 사업은 학교 사용자들이 참여하는 설계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김지철 교육감은 발간사에서 “학생, 교직원, 학부모 모두가 머물고 싶은 공간, 함께 성장하는 배움의 공간을 만드는 학교공간 혁신사업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 며 “중장기 발전계획을 세워 충남의 모든 학교에서 공간혁신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