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사업 확대
태안군,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사업 확대
기준중위소득 80%이하 장애인, 둘째 이상 다자녀가구까지 확대
  • 문길진 기자
  • 승인 2020.03.2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문길진 기자] 태안군이 저소득층의 아이 양육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사업’을 확대 실시한다.

우선 ‘저소득층 기저귀 지원’ 대상은 만 2세 미만의 영아를 둔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 등이며, 올해부터 기준중위소득 80% 이하인 장애인 및 둘째 이상 다자녀가구(기준중위소득 80% 이하)까지 대상이 확대됐다.

‘조제분유 지원’은 기저귀 지원대상자 중 △산모의 질병・사망 등으로 모유수유가 불가능한 경우 △아동복지시설・공동생활가정・가정위탁보호・입양대상 아동 △한부모 및 영아 입양 가정의 아동이며, 올해부터는 유선손상 등의 이유로 모유수유가 불가능하다고 의사가 판단한 경우에도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지원은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포인트로 기저귀 지원의 경우 월 6만 4천 원, 조제분유 지원은 월 8만 6천 원이 지원되며, 출생일로부터 60일 이내 신청할 경우 24개월 분의 금액을 모두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자는 지급된 포인트로 오프라인(나들가게 가맹점・이마트・롯데마트) 및 온라인(우체국 쇼핑몰, G마켓, 옥션) 등에서 기저귀와 조제분유를 구매할 수 있다.

신청은 온라인 복지로 홈페이지(http://www.bokjiro.go.kr) 또는 해당 읍・면사무소, 태안군 보건의료원으로 하면 된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이번 지원 사업으로 저소득층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고, 아이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산모와 신생아에 대한 다양한 지원책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