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청, 학원·교습소 등 방역 팔 걷어
아산교육청, 학원·교습소 등 방역 팔 걷어
총 509곳 대상, 개학 전 3회 방역소독 실시
  • 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 승인 2020.03.24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교육지원청은 관내 모든 학원·교습소·문해교육기관에 대해 방역을 실시한다.

아산교육청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학생 안전을 위해 학교 개학일 이전까지 관내 모든 학원·교습소·문해교육기관 총 509개소에 방역을 실시한다.

이번 학원 현장의 방역 소독은 충남교육청의 지원으로 추진되었으며, 학교 개학일 이전에 1회 일제 방역을 시작으로 총 3회 실시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방역은 학교 개학 연기로 인해 개학일까지 휴원을 권고한 상황에서 생계 등을 이유로 재개원하는 학원에 등원하는 학생들의 감염 예방과 휴원이 끝난 뒤 학원에 다닐 학생들의 감염 방지를 위해 관내 학원 등 509곳에 대해 방역을 진행한다.

조기성 교육장은 “심리적으로 불안하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기꺼이 휴원에 동참해 주신 학원, 교습소 운영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코로나19 감염 차단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방역이 최우선되어야 한다”면서 “앞으로도 사각지대 없는 꼼꼼한 방역으로 학생들의 안전을 지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교육청은 코로나19에 대응해 지난 2월과 3월초에 걸쳐 아산시와 아산시학원연합회 협조로 관내 학원과 교습소 508개소에 방역물품(살균소독제 1,016병) 배부를 완료했으며, 지난 3월 11일에는 아산시와 합동으로 관내 학원 및 교습소에 대한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예방수칙 게시 및 소독물품 비치여부, 시설내 상시 소독여부 등에 대한 지도 점검을 통해 수강생들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