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경찰·선관위 노골적 선거운동 방해"
통합당 "경찰·선관위 노골적 선거운동 방해"
'선거방해 엄단요구' 공문 보내… 25일 항의방문
  • 전혜원 기자
  • 승인 2020.03.24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통합당 박형준 공동선대위원장(왼쪽 두번째)이 24일 국회에서 열린 선거전략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미래통합당 박형준 공동선대위원장(왼쪽 두번째)이 24일 국회에서 열린 선거전략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충남일보 전혜원 기자] 미래통합당은 24일 4·15 총선을 앞두고 친여 단체와 함께 경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등이 노골적으로 선거방해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통합당은 이날 경찰청과 선관위에 관련 공문을 보냈다. 25일 선관위를 항의방문할 계획이다.

박형준 공동선대위원장은 이날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전국 각지에서 통합당 후보들에 대한 불법적인 선거방해와 선거공작이 자행되고 있다"며 "경찰과 선관위, 더불어민주당이 장악한 지자체가 노골적으로 여당 편을 들고 있어 관권선거의 위험이 매우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진복 총괄선대본부장은 "지금 한국대학생진보연합(대진연)과 조국수호연대 등 일부 시민학생단체들의 선거운동 방해 행위가 전국에서 도를 넘고 있다"며 "총선이 다가올수록 위법 발언과 양다리 걸치기를 서슴지 않는 민주당의 경박스런 행동에 대해 경고하자고 한다"고 밝혔다. 

회의에서는 선거방해 사례로 오세훈 후보가 민주당 고민정 후보와 맞붙는 서울 광진을, 김태우 후보가 민주당 진성준 후보와 대결하는 서울 강서을 등이 거론됐다.

광진을에서는 오 후보를 따라다니며 피켓 시위를 해 선거운동을 방해한 혐의로 경찰이 대진연 회원들에 대한 수사에 착수한 상태다. 오 후보는 "각종 시민단체 이름으로 지속적이고 계획적인 선거운동 방해행위가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지만, 현장에 출동한 경찰관들이 수수방관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고 꼬집었다. 

강서을의 김 후보는 '민주당 측이 조직한 감시단 단원들이 선거운동을 따라다니며 불법 촬영을 하고 욕설을 하는 등 방해했다'며 경찰에 신고했다. 김 후보는 "사찰의 배후를 철저히 색출하기 위해 검찰에 고발장을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본부장은 "통합당 후보들이 당국에 재발방지, 대책촉구를 하고 있지만 경찰의 직무유기는 계속되고 있다"며 "시정되지 않는다면 중앙선대위 차원에서 중대한 결단을 할 수 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